연말 소득공제에 유리한 신용,체크카드 사용하는 방법

Spread the love

소득공제에 유리한 신용,체크카드 사용하는 방법

효고적인 연말정산을 위해서는 1~9월 중 신용카드의 사용금액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신용카드,체크카드, 선불카드, 현금영수증 등 사용으로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이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해야 한다.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란 근로소득자(일용근로자 제외)가 1~12월 중 사업자로부터 재화나 용역을 제공받고 신용카드 등으로 사용한 금액이 연간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 금액에 대해 일정비율(15~30%)을 연간 300만원 한도로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하는 제도를 일컫는다.

만약 1~9월 중 신용카드 사용금액이위에서 말한 총급여의 25%에서 부족하다면 10~!2월 중 부족한 금액을 신용카드로 사용하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결제수단에따라 소득공제율이 다르다.
공제율은 신용카드 15%, 체크카드·현금영수증 30%다. 그렇기 때문에 공제율이 높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용카드 결제 시 추가공제와 중복공제가 가능하다
대중교통 요금이나 전통시장 이용액, 도서·공연비 등을 카드로 결제할 경우 각 1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본 공제한도 300만원을 더하면 최대 600만원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이고,공제율은 신용카드 15%, 체크카드·현금영수증 30%다.

또 의료비 등 일부 항목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세액공제를 중복해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대상도 있다 신차구입,통신비,이파트관리비,자동차리스,해외에서 결제한 경우,현금서비스,세금,공과금등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거래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맞벌이 부부는 소득공제를 좀더 많이 받기 위헤서는 한사람의 카드를 집중 사용하는 것이 소득공제에 유리하다.


Spread the love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