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절약하는 방법

자동차을 구입하면 구입비용외에 세금등 많은 비용이 들어 갑니다. 특히 보험료나 자동차세금은 매년 내야하는 비용이라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자도차를 구입했다면 자동차를 사용하던 안하던 자동차 명의자 앞으로 세금이 부과됩니다.

자동차세는 지방세에 속하며 소유한 날짜를 일할계산하여 부과하게 되는데요,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내게 됩니다. 세금액은 자동차 종류와 배기량 등의 각 기준에 따라 다르게 부과됩니다.

이렇게 매년 내야하는 자동차세금 어떻게 조금이라도 절액 할 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자동차 연납을 이용하면 자동차세금을 줄일 수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자동차세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으로 나누어 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세금을 나눠서 내지 않고 한 번에 내면 세금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차세 연납을 하게 되면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납부 신청 시점에 따라 제공되는 공제 혜택을 다음과 같습니다.
1월에 연납 신청을 할 겨우 10%,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로 선납 시기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한번에 납부 하기란 부담이 되실 텐데요.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로 납부를 할 수있습니다.다양한 신용카드사가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 번에 내기 부담스럽다면 연납을 이용해서 할인을 받고,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이용해 분할하여 납부한다면 자동차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월 연납 기간을 놓치더라도 다음 연납 기간을 활용하여 할인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터넷 위텍스을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와 혜택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있으니, 자동차세금 낼때 놓치지 말고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