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매트리스 고르는 법

Spread the love

생활의 수준이 높아 지면서 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잠을 잘자야 하루가 상쾌하고 몸도 가볍다.
요즘엔 신혼부부들의 신호가구중에는 침대을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침대는 생활속에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라는 광고 문구 처럼 침대의 핵심은 매트리스라고 볼 수있다.
요즘엔 침대의 디자인을 많이 보기도 하지만 매트리스의 기능이 좋아야 침대에서의 생활이 편하고 잠도 편히 잘 수 있다.
매트리스의 종류에는 가장 일반적인 스프링 매트리스와 메모리폼, 천연 라텍스 등있고 요즘엔 온열기능 등을 지니고 있는 돌침대도 사용되고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트리스중에는 스프링 매트리스이다, 스프링 매트리스는 우수한 탄력성과 반발력을 지니고 있다.
스프링의 반발력이은 앉거나 누웠을 때 매트리스가 튕겨주는 힘을 말한다.
이것이 높아야 수면 시 뒤척임으로 인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스프링 매트리스의 단점은 소음과 진동이 발생할 수 있다.
반면 천연 라텍스는 진동,소음은 없이 신체의 굴곡을 부드럽게 받쳐주지만 탄력성이 떨어져 뒤척일 때 힘이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폴리우레탄이 주성분인 메모리폼의 가장 큰 장점은 충격흡수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하지만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통기성이 좋지 않다는 단점도 함께 지니고 있다.
돌침대는 호흡기 질환자나 알레르기 질환자에게 적합하지만 딱딱한 바닥과 척추 사이에 생기는 빈 공간으로 인해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다.

  • 잠자리을 위한 매트리스 선택은?

매트리스를 고를 때는 너무 단단하거나 너무 푹신하지 않고 각각의 독립된 스프링을 가지고 있어 누웠을 때 신체 곡선을 살려줄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반듯하게 누워서 잘 때 딱딱한 바닥에서는 베개 등으로 허리를 받쳐주는 것이 좋으며 다리를 곧게 펴면 허리 곡선이 없어지므로 무릎 밑에도 베개를 받쳐주는 것이 좋다.

참고글

침대의 생명 2020년 매트리스 추천 및 종류 선택방법


Spread the lov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