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풍수 인테리어,재물복을 부르는 실내풍수

Spread the love

거실에 해바라기 그림을 걸어 놓으면 돈이 들어온다는 얘기가 있다.
그렇다면 돈을 부르는 인테리어라는 것이 있을까요?
부자들이 선호한다는 인테리어의 특징 몇 가지들을 소개한다.

재물복을 부르는 실내풍수

풍수전문가들은 서쪽과 동남쪽에는 관엽식물이나 조명을 배치해 기를 활성화할 것을 추천해 왔다.
재물을 상징하는 노란색으로 서쪽을 장식하는 것도 좋다.

풍수에 대해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한 번 실천해보고 본인의 기분이나 집안 분위기가 어떻게 바뀌는지 느껴 보면된다.

좋은 풍수란 따로 있는게 아니다.한마디로 기분(氣分)이 좋아지는 환경이다.
자연히 빼어난 경관이나 깨끗한 환경이 좋은 풍수일 때가 많다.
무엇보다 기분이 절로 좋아지기 때문이다. 이렇듯 풍수는 기본적으로 인간의 심리를 반영하며 수천 년에 걸친 경험을 집약한 생활과학의 요체다.
또 풍수의 기본이 되는 명리학은 자연의 흐름을 통계로 만들어 과학적으로 풀어낸 것이라 할 수 있다.

1.현관은 청결하게, 거울과 화장실은 바로 보여선 안 돼

현관은 집의 ‘얼굴’에 해당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수 인테리어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현관이 어지러우면 오던 복도 달아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그만큼 현관은 여러 사람들이 드나드는 곳이자 외부 기운이 가장 많이 전달되는 곳이기 때문에 밝게 꾸미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만약 현관이 지저분하면 음의 기운이 쌓여 집 안 전체의 운이 떨어진다고 본다. 또 현관문을 열었을 때 바로 거울이 보이면 들어온 복이나 기를 반사한다는 의미로 돈을 부르는데 좋지 않게 여겨진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화장실이나 부엌이 정면으로 보이는 것 역시 좋지 않다.
화장실은 집에서 좋지 않은 기운이 모이는 곳으로 현관문을 열자마자 화장실이 보인다면 이 기운이 방문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본다.
만약 이런 구조를 갖고 있는 집에 살고 있다면, 중문을 설치해 직접적으로 시선이 가는 것을 막아주는 방법이 있다.
현관과 거실 사이에 중문을 달면 안으로 들어갈수록 넓어지는 복주머니 구조가 만들어져 집으로 행운이 들어온다고한다.

또한 욕실 습기가 없도록 유지하고 젖은 수건을 방치해선 안 된다.
욕실에 주로 불(火)에 속하는 양초와 같은 풍수 소품을 활용하는 것 역시 젖은 기운을 제거한다는 의미. 서구인들도 욕실의 습기를 가능한 한 줄이려 노력한다. 미국 호텔의 욕실은 바닥에 배수구가 없는 곳이 많다.

2.문 방향과 침대 머리방향은 다르게 배치

방문은 사람이 드나드는 곳이기 때문에 만약 문쪽 벽으로 침대 헤드가 향해있다면 숙면을 취할 수 없다.
풍수지리 관계자들은 침대 헤드를 대각석으로 돌리는 것을 추천한다.
또 침대에서 일어나 곧바로 거울이 보이는 것도 좋지 않다고 보는데, 이는 자는 동안 거울이 기를 흡수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3.현관에 밝은 빛깔 화분으로 생기 더하기

현관을 밝은 느낌으로 꾸미면서 하나 더 해야 할 것이 바로 ‘향기’이다.
향기가 나는 생화를 두 어송이 놓는 것인데, 노란색 꽃은 금전운을 부러오게 한다는 속설이 있어 부자들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관은 창이 없고 환기가 되지 않아 꽃이 금방 시들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 때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관엽식물을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생화보다 비교적 관리가 쉽고 쾌쾌한 냄새를 잡아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인데. 하지만 조화는 생명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살아있는 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4.사용하지 않는 물건으로 공간 낭비하지 않기

집안 정리를 잘 하는 것도 돈을 부르는 좋은 방법으로 본다.
집안을 정리하면 마음이 함께 정돈되고 불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정리만 잘 해도 잘못된 소비 습관을 고칠수 있다.

첫번째는 주방과 냉장고 정리이다. 주방은 건강과 금전운의 기운이 강한 곳이라고 한다.
불과 물의 기운이 상충하는 곳이기 때문에 생기있는 꽃과 식물을 놓아두면 기의 흐름이 좋아진다고 한다.
주방 창가에 작은 화분을 놓아두면 재물운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단, 지갑을 놔둘 경우 음의 기운인 돈을 태워 재물을 빠져나가게 한다고 하니 기억하면된다. 또 칼을 아무렇게나 방치하면 마음 고생이 심해지고 돈이 잘 모이지 않게 된다고 하니 칼을 수납할 공간을 마련해 흉한 기운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

거실 거실은 집 안의 중심이므로 무조건 밝은 게 좋다.
소파는 앉은 사람에게 현관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TV나 오디오 등의 전자제품은 가급적 주방과 멀리 배치하라.원목마루나 바닥 대리석의 무늬는 현관에서 거실 쪽으로 흐르는 느낌으로 하는 게 정석이다.
물의 흐름이 실내로 향하면 좋은 것과 같은 이치다. 단, 재물은 음의 영역에 속하기 때문에 지갑을 거실에 놓는 것은 좋지 않다. 안방의 깊은 수납장에 넣어야 재물이 모인다.


Spread the lov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