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 활용하기

Spread the love

현행 다양한 카드에 적립돼 있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복잡한 인증절차를 일일이 거쳐야 했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cardpoint.or.kr)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AccountINFO)에서 모든 카드 포인트를 일괄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한번에 이체해 출금이 가능해진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계좌(본인 명의)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이로써 금융소비자는 하나의 앱만 설치하고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미사용 포인트를 간편하게 계좌입금 받을 수 있으므로 거래 편의성이 증가할 뿐 아니라 잊고 있던 자투리 포인트를 전부 현금화해 소비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카드사는 8개 전업카드사 (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 (농협, 씨티, 우체국) 등 11개사로 1포인트(=1원) 부터 출금·이체가 가능하다.
단 제휴 포인트는 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현금과 1:1로 교환이 보장되는 구조가 아니라는 점에서 통합 이체·출금 대상에서 제외된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 본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서비스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등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 홈페이지 이용: www.cardpoint.or.kr에 접속
▶ 스마트폰 앱 이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안드로이드 폰 전용) 또는, 모바일에서 m.cardpoint.or.kr에 접속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ㅇ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ㅇ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롯데카드: 08:00~22:3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현대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 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ㅇ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협회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 각 카드사로의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는 바, 신청 이후의 입금 상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카드사별 고객센터 번호

  • 롯데카드: 1588-8100 – 비씨카드: 1588-4000 – 삼성카드: 1588-8700
  • 신한카드: 1544-7000 – 우리카드: 1588-9955 – 하나카드: 1800-1111
  • 현대카드: 1577-6000 – KB국민카드: 1588-1688 – NH농협카드: 1644-4000
  • 씨티카드: 1566-1000 – 우체국: 1588-1900

Spread the lov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