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판매점 창업 자격 조건

Spread the love

나도 로또 판매점 창업을 할 수 있을까?

2022년 온라인복권 판매인을 모집합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을 통해 공고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도 온라인 로또 판매 창업을 할 수 있을까?
그럼 자격 조건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자격기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중 민법상 만 19세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보훈보상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세대주 등 우선계약대상자와 차상위계층 중 한 가지 조건에 충족해야 한다.

신청자격 상세보기


신청은?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동행복권 홈페이지내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자격과 희망지역을 선택한 후 접수할 수 있다.

계약대상자 선정은?
전산 프로그램을 통해 시·군·구(기초자체단체 기준)별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계약대상자 발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외 당첨자에게 문자(SNS)와 우편 수령 기재 주소로 등기 발송으로 당첨 사실이 통보된다.

계약대상자는 당첨자 발표 이후 서류제출과 심사 과정을 통과해야 복권 판매인 자격을 얻게 된다.
계약 기간은 계약체결일부터 연말까지며 이후 판매인별 별도심사를 거쳐 1년 단위로 재계약 여부를 결정한다.

전국 로또 판매점 검색

지역별 모집수는 어떤 근거로 산정 했되나요?
A지역별 모집수는 해당 지역내 전년도 포기수, 해지수를 집계하여 지역별로 산출하였습니다.

동행복권에서 판매인에게 지원해주는 부분은 어떤건가요? 판매인이 지출 할 비용이 있는지요?
A계약자격 취득한 신청자는 계약대상자로 선정되며 판매점 개설에 관한 모든 비용을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계약대상자로 선정된 분들은 점포 임차료, 인테리어비, 개설비용, 종업원을 두는 경우 인건비 등을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신청자의 나이제한은?
A나이제한은 대한민국 국적의 성인으로 인터넷 신청 마감일 (5월 17일) 현재 만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예비후보자 무엇인가요?
A신청지역에 신청자격탈락, 포기자가 발생한 경우 해당 지역의 예비계약자의 순번대로 연락하여 계약자격을 부여합니다.

  • 예비계약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별도로 서류심사, 개설심사 등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우선계약대상자, 차상위계층에 해당되나 교도소, 복지시설 등에 있습니다. 대리신청 가능한가요?
A신규판매인 신청은 신청자의 인증(휴대전화 또는 공공아이핀)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서류심사 및 개설과정에서 선정되신분이 직접 방문해야 하므로 진행 일정에 방문하실 수 없는 경우 탈락됩니다.


Spread the love

Leave a Comment